겨울 방학 때 학교에서 알려 주는 코딩을 반드시 배워야 한다. > 자녀교육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5000Book 개설 과목

 

자녀교육이야기

겨울 방학 때 학교에서 알려 주는 코딩을 반드시 배워야 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11-14 23:04 조회28회 댓글0건

본문

인공지능 SW 작성 능력이 있으면 급여에 차이가 납니다. 앞으로 대부분 사람들이 인공지능을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듯이 사용하게 됩니다. 인공지능(AI) 자격증 시험도 생겼습니다. 교육부는 겨울 방학에 초중고 학생들에게 SW.AI 교육 캠프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초중고 학생들에게 2025년부터 코딩 교육을 의무화합니다. 계획은 이렇지만 모든 과목 교사들이 시간을 절대로 양보를 하지 않아 코딩 시간을 확보할 수가 없습니다.

미국, 영국 등은 SW 교육 시간이 100 ~200시간이 넘습니다. 이에 반해 한국은 초등학교 17시간, 중학교에서는 총 34시간입니다. 그것도 의무적인 아닌 실과 과목에 넣어 가르칩니다.

궁여지책으로 겨울 방학에 SW.AI교육 캠프를 운영합니다. 산업 사회 중심에 인공지능이 있습니다. 현재 대기업들이 인공지능 수행 능력이 있으면 크게 우대합니다. 겨울 방학 학원 수업 보충한다고 캠프 참여를 빼먹지 않았으면 합니다.

현재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사업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확정되면 조만간 학교에서 연락이 올 겁니다. 그러면 반드시 참여하는 것이 변화에 동참하는 길입니다. 

기초를 배워두면 수준 높은 교육을 무료나 실비로 배울 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이티에듀(http://etedu.co.kr)’, ‘LG 디스커버리 랩(https://www.lgdlab.or.kr)’입니다. 코딩이 중요하다고 하니까 강남에서는 수강료를 수십만원씩 들여 학원을 보낸다는 데 굳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에이트’를 읽는 새벽반 아이들 대상으로 인공지능 프로그램인 ‘파이썬’ 강의를 듣게 할 작정입니다. 유튜브나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도 충분히 배울 수가 있습니다.

그누보드5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 5000book.co.kr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성동구 고산자로 284, 307호(행당동, 스마트워크실) / 사업자번호 : 206-93-82219 TEL : 010-8956-5871 / E-mail:iraru1000@hanmail.net / 정보보호책임자 : 조자환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