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book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5000Book 개설 과목

   학년별 운영 시간표   
학년별 책 선정

중2 (22년4분기)

중1 (22년4분기)

초등6 (22년4분기)

초등5 (22년4분기)

초등4 (22년4분기)

초등3 (22년4분기)

초등2 (22년4분기)

아이들 카페

 

 

22년 4분기 '독서와 논술' 운영 방안(3학년)

 

4분기 선정도서  

 

날짜

책 제목

 책표지

저자

출판사

내용

12/01

이 단어 뜻이 뭘까? 4 학년

장은주 다락원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총 4과목에서 약 360여 개의 필수 교과서 한자 어를 수록하였으며, 단어를 이루는 한 자 하나하나 뜻풀이하여 아이들이 단 어가 가지는 본래의 속뜻을 이해하는 방식으로 서술하였다.

12/08

내겐 드레스 백 벌이 있어

엘레노어 에스테스 비룡소 요즘 사회문제로 올라오고 있는 '왕따' 와 '따돌림'에 관한 이야기다. 주인공인 완다는 매디와 페기로 부터 매일 같이 드레스와 구두가 얼마나 있는지에 대한질문을 받는다. 하지만 완다는 백 벌이 있다고 말하고, 매디와 페기는 완다에 말에 콧방귀만 뀐다.

12/15

아낌없이 주는 나무

셸 실버스 타인 시공 주니어 어린 소년에게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고 심심하면 놀이 상대를 해 주었던 나무. 성장하면서 그런 고마움을 어느 새 잊어버린 소년은 그 나무를 잘라내 팔아버린다. 소년에게 바치는 나무의 무조건적 사랑을 그린 이야기로 어른 의 가슴까지 뭉클하게 만드는 동화.

12/22  

축구왕 이채연

유우석 창비 축구를 좋아하는 마음으로 똘똘 뭉친 여자 축구부의 좌충우돌 훈련기와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들의 관계 변화를 경쾌하게 그린 동화입니다. 운동을 싫어하지만 친구의 부탁에 못 이겨 축구부에 가입한 주인공이 축구의 매력에 빠져드는 과정이 흥미진진합니다. 힘든 훈련을 견디고 서로의 약점을 보완하며 한 팀이 되어 가는 아이들의 성장기가 뭉클한 여운을 남기는 작품입니다.

12/29

웃음총

이현주 효리원 이런 총 본 적 있나요? 총은 총인데 웃음총! 이게 무슨 총인지 궁금하지요 ? 내가 살짝 귀띔해 줄게요. 웃음총은 빨간 조끼를 입은 꼬마 난쟁이가 내게 준 건데, 이 총을 한 방 펑! 맞으면 시무룩하던 얼룩소도 웃고, 투덜대던 나무도 웃고, 심술쟁이 울보인 동생 도, 도둑도, 형사도 활짝 웃어요.

01/05

몽실언니

권정생 창비 1983년 초판 출간 이래 분단시대 한국문학의 가장 사실적이고 감동적인 작품으로 평가받아왔습니다. 전쟁과 가난으로 얼룩진 세상에서 부모를 잃고 동생들을 돌보면서도 끝내 좌절하지 않고 꿋꿋이 삶을 개척한 ‘몽실’의 이야기가 세대를 뛰어넘어 먹먹한 감동과 굳센 희망을 전합니다.

01/12

밤티마을 큰돌이네집

이금이 푸른책들 듣지도 말하지도 못하는 할아버지, 늘 화가 난 표정의 아버지, 큰돌이 , 영 미 이렇게 네 식구는 가족입니다. 엄 마가 집을 나간 후 아버지는 매일 술 을 마시고 집안 형편이 안 좋은 큰돌 이네 집은 하루하루가 힘이 듭니다. 어느 날 쑥골 할머니 가 영미를 먼 친 척집 수양딸로 보내자고 했고, 큰돌이 와 영미는 헤어지게 됩니다.

01/19

5번 레인

은소홀 문학동네 열세 살 수영부 아이들의 고락을 그린 『5번 레인』은 우리 아동청소년문학에서 드문 스포츠물이라는 점, 그 수영이라는 소재로 ‘몸과 마음의 성장’이라는 주제 의식을 훌륭하게 구현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자신의 미래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스스로 선택한 길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아이들의 건강한 모습은 심사위원 전원이 특히 한목소리로 찬사를 보낸 지점이었다.

01/26

빨간 구두와 바람 샌들

우술라 뵐펠 한림 출판사 키가 작고 뚱뚱해서 자주 아이들한테 놀림을 받는 주인공 팀. 구두 수선공 인 팀의 아버지는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이 안다. 예전에 아버지가 구두를 고쳐주며 여행 다녔던 이야기를 듣자 면 끝이 없을 정도이다.

02/02

수상한 운동장

박현숙 북멘토 자신감을 잃은 아이들에게 힘을 북돋아 주는 작가, 다양한 아이들이 서로 공존하는 세상을 희망하는 작가 박현숙의 ‘수상한 시리즈’가 다시 찾아왔다. 아이들의 마음을 매번 마법처럼 사로잡아 온 ‘수상한 시리즈’의 아홉 번째 이야기, 『수상한 운동장』이다. 여진이네 학교 운동장은 언제나 축구부가 독차지하고 있다.

02/09

  마지막 겨울  

우봉규 한림 출판사 인간에게 쫓겨 살 곳을 잃고, 벼 랑 끝으로 몰린 흰빛과 검은빛의 마지 막 겨울은 이 땅의 주인이 누구인 지 생각해 보게 한다. 어리석은 탐욕에 빠져 공존의 이치를 잊고 있는 우리 자신을 꾸짖는 동화책이다.

02/16

감꽃이 별 처럼 쏟아 지던 날 (알라딘 온라인 중고에 있음)

우현옥 개암나무 가난하지만 마음만은 정겨웠던, 1970년대 농촌 마을을 배경으로 작가의 어린 시절 자전적 경험을 담아 쓴 가슴 따뜻한 성장 동화입니다.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의 변화에 따라 씨를 뿌리고, 가꾸고, 수확하는 농촌의 일상이 자연스럽게 맞물리고 그 속에서 어울려 노는 봉희와 친구들의 때 묻지 않은 동심의 세계가 정겹게 펼쳐집니다.

02/23

수업 없음
 

 

5000book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 5000book.com.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성동구 고산자로 284, 307호(행당동, 스마트워크실) / 사업자번호 : 205-93-82219 TEL : 010-8956-5871 / E-mail:iraru1000@hanmail.net / 정보보호책임자 : 조자환

상단으로